본문 바로가기
투자 성장기록

원준 공모주 청약 / 원준 상장 관련 정보 정리

by 나의달님 2021. 9. 24.
반응형
원준-상장-관련-정보-섬네일

안녕하세요? 나의 달님입니다. 오늘은 다음 주에 예정되어 있는 원준 공모주 청약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원준은 2차전지 관련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원준이 어떤 회사인지 간략하게 살펴본 뒤 공모주 청약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원준 공모주 청약을 단독 진행하는 증권사 NH투자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다음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1. 원준 회사 소개
2. 원준 상장: 원준 공모주 청약 정보
3. NH투자증권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 안내 (미국주식 1주 증정)


1. 원준 회사 소개

원준(ONEJOON)은 2008년에 설립된 기계 엔지니어링 기업으로서, 주요 시장은 "리튬이온 배터리에 사용되는 양극재 및 음극재 처리를 위한 공정기술과 그 처리를 위한 고온 소성로의 제작"입니다. (원준 공식 홈페이지 인용) 첨단소재를 실제로 각종 산업 영역에 적용하려거든 반드시 그에 맞는 열처리 장비가 필요한데, 원준은 그 열처리 장비에 해당하는 산업용 로(爐)를 개발, 제조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2차전지 양극재를 생산하는 RHK(Roller Hearth Kiln) 소성로를 본격적으로 공급하면서 회사의 규모를 키워왔습니다. 뛰어난 기술력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원준은 한국에서 2차전지 양극재 생산에 필요한 열처리 장비를 최다 공급한 회사이며, 거듭 글로벌 무대로 그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2차전지뿐만 아니라 탄소섬유, 연료전지 등 다양한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기 때문에 큰 기대를 받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성장성이 높은 기업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원준은 2021년 상반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1.72% 늘어난 162억원을 기록하였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합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LG화학, 포스코케미칼, 에코프로비엠 등이 있습니다.

2. 원준 상장! 원준 공모주 청약 관련 정보

2-1. 청약 관련 주요 일정 안내

원준 수요 예측 9/15 (수) ~ 9/16 (목) (종료됨)
원준 공모주 청약일 09/27 (월) ~ 09/28 (화) (이틀간 진행) (청약 가능 시간: 10:00~16:00)
배정공고 및 환불일 09/30 (목)
코스닥 상장일 10/7 (목) (예정)


2-2. 원준 수요예측 결과 및 확정 공모가는?
원준은 지난주 수요일, 목요일에 진행한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를 통해 공모가 밴드(5만2천~6만원) 상단을 초과한 6만 5천원으로 공모 가격을 확정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전 기관 투자자 중 무려 83% 정도가 6만원을 초과한 금액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이틀간의 신청을 집계한 결과 국내외 기관은 총 1천 466곳, 수량은 10억5천942만9천주, 수요예측 경쟁률은 1464.10 대 1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원준은 전체 물량의 1/4인 25만 1202주를 일반 투자자 몫으로 배정하는데, 여기서 반은 균등방식, 나머지 반은 비례방식으로 청약을 진행합니다. 참고로 의무보유확약비율(기관투자자가 정해진 기간 동안 주식을 매도하지 않겠다고 약속하는 것)은 44%로 괜찮은 편이며, 상장 직후 유통가능 주식수는 39%입니다. 유통가능물량은 상장일부터 바로 매도가 가능한 양이므로 매도 물량이 많이 나와 주가가 하락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원준-공모주식수

2-3. 균등배정 청약 최소 증거금
최종 공모가 6만 5천원을 기준으로 하여 균등배정에 필요한 최소 증거금은 65,000 (확정 공모가) X 10 (최소수량) X 0.5 = 325,000원입니다. 규모가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일반 투자자에게 배정되는 주식수는 대부분 0주에서 운 좋으면 1주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4. 원준 상장 주간사 (원준 주관사)
원준 공모주 주관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단독 진행이므로 증권사 경쟁률을 확인하는 수고는 덜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NH투자증권은 청약수수료가 없습니다)

2-5. 원준, 환매청구권이란?

원준-환매청구권

원준에 투자하실 예정이라면 환매청구권에 대해서도 알아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는 쉽게 말해 공모주 주가가 심하게 하락을 할 경우, 보통의 경우 공모가의 90%를 환불받을 수 있는, 일반투자자의 손실 부담을 줄여주는 고마운(?) 권리입니다. 보통 주식은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일부 공모주의 경우 주식의 가격이 공모가 밑으로 하락할 경우 다시 일정 가격으로 주식을 팔 수 있게 되는데, 그것이 환매청구권의 행사입니다. 원준의 경우, 주가가 공모가 아래로 내려가게 되면 상장일로부터 3개월까지 이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인수회사(보통은 증권사)가 청약받았던 주식을 다시 사들이게 됩니다. 비록 원금 100% 보장은 아니지만, 그리고 원준의 경우 상장일 당일에 손해를 볼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들 하지만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심리적인 부담이 줄어들어 참 좋습니다.


3. NH투자증권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 안내

NH투자증권-나무-계좌개설-이벤트

10월 31일까지 계속되는 이벤트입니다만, NH투자증권에서는 모바일증권 나무(NAMUH)에서 '나무에서 해외 브랜드 주식을 선물로'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 나무,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나무에 계좌 개설을 완료한 NH투자증권 최초 신규 고객에게 미국주식을 1주로 지급합니다(기존 고객 X). 랜덤으로 제공되는 미국주식은 나무를 이용하는 고객이 가장 많이 거래한 탑 200종목 중에서 거래량이나 추천 여부를 따져 30여개로 줄였다고 합니다. 테슬라, 넷플릭스, 애플, 스타벅스, 나이키 등이 속해있습니다. 이 이벤트에 참여하길 희망하는 경우, 모바일증권 나무 앱을 통해 계좌 개설을 마친 뒤 반드시 이벤트 신청 및 마케팅 선택 동의까지 모두 완료해야 하며, 당첨된 주식은 6영업일 후에 실제로 받게 됩니다. 랜덤 주식 1주뿐만 아니라 이번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국내주식 위탁수수료 평생우대 혜택,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2022년 3월까지 혜택 및 환전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다음 주에 시행되는 열처리 솔루션 전문기업 원준의 공모주 청약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원준은 2차전지 관련주로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 수요 예측에서도 아주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다음 주 9/27~28 (월~화) 이틀에 걸쳐 청약이 진행되며 배정공고 및 환불일은 9/30 (목)입니다. 코스닥 상장일은 10/7 (목)으로 예상됩니다. 최종 공모가는 6만 5천원, 이번 원준 공모주 청약은 NH투자증권 단독 진행입니다. 균등배정의 경우 0주에서 1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1주만 받아도 정말 운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원준 공모주 청약을 떠나서 이번에 나무 계좌개설 이벤트에 참여해서 좋은 주식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또 앞서 살펴보았듯이 원준의 경우, 투자자에게 환매청구권이 부여됩니다.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의 목적은 전적으로 정보 제공에 있으며 결코 특정 종목 매수 권유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 행위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