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은 테슬라입니다. 2021년 상반기 우리나라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순매수 1위가 테슬라인 거 알고 계셨나요? 국내 투자자들이 상반기에 무려 2조 원이 넘는 테슬라 순매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어느덧 한화로 1,000조 원을 넘어섰으며, 요즘 테슬라는 계속해서 상승장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제 전고점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아주 유명한 공매도 투자자인 마이클 버리가 "더 이상 테슬라 주가 하락에 베팅하지 않겠다"고 공식 선언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는 테슬라의 주가에 거품이 많이 끼었으며, 조만간 주가가 폭락할 것이라고 이야기하곤 했는데, 테슬라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뛰어난 실적을 올리며 질주하는 모습을 보며 결국 자신이 틀렸을 수도 있음을 인정하게 된 것이지요. 한때 테슬라는 공매도 세력의 주 공격대상이었지만, 테슬라의 공매도 잔고는 꾸준히 줄어왔고, 현재 역대 최저 수준이기도 합니다. 주주 입장에서 여러모로 아주 흐뭇합니다. (※ 아, 참고로 테슬라는 배당금이 없습니다.) 테슬라에 관련해서 어떤 사실을 짚어보고 가면 좋을까요? 같이 공부합시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다음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1.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전망
2. 테슬라 3분기 실적발표일
3.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미국주식
1.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전망
핀비즈닷컴에서 가져온 테슬라의 주가 현황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18일(월) 870.11달러로 장마감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5월 중순에 500달러 중반을 찍은 뒤로 어느 정도 기복은 있지만 크게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주 안정적입니다. 주가가 큰 하락없이 꾸준히 상승함에따라 강한 매수세가 들어왔고, 워낙 성장성도 좋고 실적을 잘 내는 기업이기 때문에 길게 보아 크게 걱정은 않지만 조만간 과열에 대한 조정이 올 수도 있음은 염두에 두어야겠습니다.
26명의 월가 애널리스트의 목표주가입니다. 아니 최고 목표주가와 최저 목표주가 사이의 괴리가 너무 심각한 거 아닌가요..
평균 목표주가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현주가보다 낮은 약 700불로 나와 있고, 가장 높은 목표주가는 1,200불, 가장 낮은 목표주가는 150불입니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거듭 올리고 있습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에서는 10월 5일 발간한 리포트에서 테슬라에 매수 의견을, 목표주가는 USD 937로 잡았습니다. 그 이유로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자동차 공급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경쟁업체들에 비해 뛰어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공급 부족에 따른 가격 인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2. 도심 자율주행 소프트웨어가 부족한 점을 개선해나가면서 빠르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3. 도심 자율주행이 상용화되면 추가적으로 테슬라의 기업 가치가 상승할 여력이 충분합니다.
테슬라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사업들이 있지만 테슬라는 본질적으로 자동차 회사이므로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는 올해 상반기 기준,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테슬라는 1. 미국시장 2. 유럽시장 3. 중국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내고 있을까요?
※ 다음의 내용에는 미래에셋에서 9월 13일 나온 "한국 투자자들이 사랑한 해외주식과 이슈" (by 한종목) 리포트를 발췌-요약한 부분이 있습니다.
1. 미국시장
현재 미국에서 테슬라 인기 모델은 수요가 공급보다 많아서 올해 주문을 하면 다음 해에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생산량 확대가 절실한 상황인바, 텍사스의 공장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겠습니다.
2. 유럽시장
테슬라는 기가팩토리 베를린을 지으면서 유럽시장에 더욱 영향력을 넓히려고 하고 있습니다. 수출 관세 및 배송비용 때문에 다른 시장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질 것이라 예상되고, 유럽 시장의 경우, 미국 시장과는 달리 경쟁이 조금 있습니다만 올 상반기의 경우 테슬라 모델3가 판매량 67,480대로 1위를 달성했습니다. 2위인 폭스바겐 ID.3의 경우 판매량이 31,030대로, 테슬라와 격차가 많이 벌어져 있는 상황입니다.
기가팩토리 베를린은 빠르면 11월~12월부터 전기차 생산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단, 월 2만~4만대 정도의 안정적인 양산은 내년 말에야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중국시장
테슬라가 가장 공들이고 있는 중국 시장입니다. 2019년 완공된 상하이 공장이 가동 중에 있으며, 아직까지는 중국 전기차 판매량 1위는 중국 브랜드에서 만든 '홍광미니' 자동차지만(2020년), 이를 제외하고는 테슬라가 판매량 측면에서 2,3위를 차지하고 있어 선전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9월 중국 테슬라 판매량은 사상 최고치로서, 8월에 비해 26.5%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결론은 테슬라는 앞서 언급한 세 시장에서 잘해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치고 나가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실적발표 일정
테슬라의 3분기 실적 발표는 10월 20일 수요일, 장후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2분기보다 더 좋은 실적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잡하게 번역된 것이지만 위의 자료를 참고해주세요.
3.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미국주식
3-1. 미국주식 배당주 투자: 미국 배당왕 종목 소개 (Dividend Kings List) [클릭]
3-2. 배당투자 관련 기초 용어 정리 [클릭]
3-3. 키움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 방법 [클릭]
3-4. 대표적인 월배당주 리얼티인컴(O) 주가, 배당금, 배당일 [클릭]
지금까지 테슬라의 현주가,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 미국시장, 유럽시장, 중국시장에서의 테슬라의 성과를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테슬라의 실적 발표일은 10/20(수) 장후이기 때문에 이또한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전기차 분야에서 자동차를 포함, 크게 충전, 에너지, 자율주행 플랫폼이 있다면 이 모든 플랫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은 테슬라입니다. 테슬라는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반도체 기술을 모두 갖추고 있는 참 대단한 기업입니다. 앞으로도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의견이 많은데요, 현 팔백(800)슬라에서 천(1000)슬라까지, 테슬라의 거침없는 행보를 앞으로도 열심히 지켜보려고 합니다.
※ 이 글의 목적은 전적으로 정보 제공에 있으며 결코 특정 종목 매수 권유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 행위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성장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일정 및 정보 총정리 (0) | 2021.10.24 |
---|---|
국내주식 세금 종류 총정리 (0) | 2021.10.21 |
2021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0) | 2021.10.02 |
원준 공모주 청약 / 원준 상장 관련 정보 정리 (0) | 2021.09.24 |
현대중공업 상장: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일정 등 정보 (0) | 2021.09.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