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성장기록

네이버 주가, 배당금 및 네이버 주가전망

by 나의달님 2021.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의 달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주식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네이버야 너무도 유명한 기업이라 모르시는 분들이 없죠. 네이버의 현주가, 배당금 및 앞으로의 주가전망에 대해 하나씩 짚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 참고로 네이버 주식은 증권사 앱에서 검색할 때 NAVER이라고 영어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1. 네이버 주가 (NAVER 주가)

2. 네이버 주가전망 (NAVER 주가전망)

3. 네이버 주식 배당금 (NAVER 주식 배당금)


1. 네이버 주가 (NAVER 주가)

우선 네이버의 주가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7월 30일, 433,500원으로 장마감을 했는데요, 그전일 종가보다는 떨어진 가격이긴 하지만 지난 5월 말 주가가 30만원 초반대에 머물렀던 것을 생각하면 지금 주가 및 사람들의 기대는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춤하고 있지만 카카오 주가 상승도 엄청났었죠. 네이버가 카카오와도 시가총액 순위를 두고 엎치락뒤치락했을 때 흥미진진했었는데, 이제는 앞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만 두고 네이버가 3위에 자리매김한 모습입니다.

네이버와 동일업종 비교 차트도 있습니다. 카카오와 비교하기가 수월하네요. 참고로 지난 수 개월 간 네이버의 주가 상승은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의 몫이 컸습니다.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들이 매수를 하는 동안 개인 투자자는 상당량 매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5년 치 주가흐름을 보시면, 2020년부터 (조금 부침이 있기는 하지만) 특히 성장이 가팔랐다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연일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기에 앞으로 얼마나 빠르게 성장할지 큰 기대가 됩니다. 


2. 네이버 주가전망 

※ 아래의 사진 자료들은 모두 네이버 실적발표 자료에서 가져왔습니다. 

위의 자료를 살펴볼까요? 네이버는 놀랍게도 5분기 연속으로 성장률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네이버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도와 대비하여 30.4% 성장했고, 전분기 대비 11% 오른 1조 6,600억원,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도, 전분기 대비 각각 8.9%, 16.2% 상승한 3,356억원입니다. 특히 매출의 비중이 큰 서치플랫폼이 전년 대비 21.8% 성장한 모습이 두드러집니다. 커머스, 핀테크, 클라우드의 성장세 또한 놀랍습니다. 다 잘하는 우등생의 느낌이네요. 

 

IBK 투자증권은 지난 26일 네이버가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을 전망하며, 매수 의견을 유지하며, 목표 주가를 무려 56만원으로 12% 상향했습니다. 카카오페이증권 또한 매수 의견을 변경하지 않으며, 목표 주가를 54만원으로 제시했습니다. 또한 외국계 증권사인 골드만삭스가 최근 주가에 끼친 영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앞으로의 네이버 영업이익에 안정적인 흐름이 지속될 것이라 전망하며, 여러 사업 분야를 긍정적으로 평가, 목표 주가는 55만원으로 잡았습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검색엔진 1위죠. 네이버 검색 및 광고 사용자의 수가 압도적이라 계속해서 성장중입니다. 

커머스 부분입니다. 증권가에서 네이버의 투자 포인트로 많이 주목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요즘 스마트스토어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스마트스토어가 약 46만개까지 증가하고, 거래액 또한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해 매출액이 상당수 증가했다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브랜드 스토어 또한 약 450개로 확대됨에 따라 거래액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이렇듯 스토어에서의 경제 활동이 활발해질수록 네이버가 이런 플랫폼 제공을 통해 얻는 수수료는 엄청나겠죠. 네이버 장보기에 이마트가 들어오면서 신세계와의 협력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네이버는 지금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이래도 되나..? 싶게 지나칠 정도로의 좋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미 가입자는 250만명~300만명 수준인 것으로 파악되는데요, 최근에 가족끼리 연동할 수 있게 하고, 또 연간 할인요금제를 도입하면서 연말까지 600만 가입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길게 보면 이로부터 엄청난 수익을 거둘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 웹툰은 정말 유명하죠. 지금 또 여름방학이라 웹툰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 같은데요, 네이버에서는 계속해서 신작을 도입하고 있으며 웹툰 서비스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많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뮤직, 스노우도 건재합니다. 네이버는 그간 라인(메신저 앱), 웹툰, 스노우(카메라앱), 제페토(네이버의 손자회사 격인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밴드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였습니다. 특히 네이버웹툰은 세계 1위 웹툰 플랫폼으로서, 월간 서비스 이용자수가 7200만명을 넘겼습니다.  

핀테크 사업에 대한항공 등 대형 외부 제휴처가 추가되었고, 개인당 결제액이 증가했습니다. 저도 네이버 페이 결제를 쓰는데 후불 결제 기능도 생기고, 당일 배송이 확대되는 등 여러모로 사용자에게 편리한 기능이 추가되더군요.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전년 대비 47% 성장했습니다.

여러 기업의 클라우드 수요 증가로 기업용 클라우드 매출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NH농협, 삼성 그룹사를 고객으로 성공적으로 유치하였습니다.

 

정말이지, 전 영역에서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 네이버입니다. 재무상태도 안정적인 것으로 판단되고요. 그리고 각종 사업을 세계적인 규모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이 아주 높은 기업이라고 평가됩니다. 

 

네이버는 5년 전 2016년, 자회사인 라인을 뉴욕증권거래소 및 도쿄증권거래소에 각각 상장시켰던 바 있습니다. 당시 네이버의 시가총액은 약 24조에 머물렀었으나 지금은 약 71조. 이는 국내 탑 IT업체인 네이버가 글로벌 무대에서도 충분히 잘 활약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앞에서도 몇 증권사의 의견을 언급해드렸지만, 증권가에서의 분석은 여전히 네이버의 주가가 저평가되었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7개 증권사가 네이버에 대해 제시한 목표주가의 평균은 55만 8천원으로, 현재 주가인 43만원에 비해 아직 상승여력이 충분하다는 믿음이 돋보입니다. 


3. 네이버 주식 배당금 (NAVER 주식 배당금)

네이버는 연 배당 기업입니다. 즉 1년에 한 번 배당을 하는데요, Ex-Dividend Date인 배당락일 전에 주식을 구매하여 정해진 날에 주주명부에 등재가 되어있다면 다음 해 4월 중순에 현금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가배당율이나 배당성향이 높은 편은 아닌데 원래 카카오, 네이버 같은 기업에 배당금은 크게 기대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보통 시세차익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 더 큽니다. 

 

2018년에는 주당 314원, 2019년에는 주당 376원, 그리고 2020년에는 402원을 지급했습니다. 2021년에는 이보다는 상향될 것 같긴 한데,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올해 들어 네이버의 잉여현금흐름이 양호한 상태라 배당상향 가능성은 충분하고, 또 네이버 측에서도 주주환원정책을 강화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2021년 네이버 배당금은 예상컨대 402원보다는 높은 금액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의 현주가 및 네이버 주가 전망, 네이버 배당금을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실력도 좋고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성장할 여력이 충분한 기업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이 글의 목적은 전적으로 정보 제공에 있으며 결코 특정 종목 매수 권유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 행위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