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성장기록

미국주식 배당주 투자: 미국 배당왕 종목 소개 (Dividend Kings List)

by 나의달님 2021.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님입니다. 

 

여러 배당주 관련 서적을 탐독하다 보니 미국 주식 배당왕 종목 리스트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Welcome to Sure Dividend - Sure Dividend라는 사이트를 통해 배당왕 종목 리스트를 제 개인 메일로 받아보았습니다. 

포스팅 후반에 그 파일을 공유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미국 주식은 세 개의 종목만 가지고 있는데, 그중 두 개가 리얼티인컴(O)알트리아그룹(MO)입니다. 

 

 

리얼티인컴 공식 홈페이지 (2021/05/01 사진)

 

리얼티인컴은 대표적인 월 배당 주식답게 사이트에 가니 이렇게 큼지막하게 배당 관련 정보가 뜹니다. 무려 609달 동안 계속해서 배당금을 지급한 것이 인상적이지 않나요? 참고로 리얼티인컴은 배당왕은 아니고 배당귀족에 속합니다. 이 부분은 뒤에서 더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미국 주식은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재미있습니다..! 


미국 배당주 배당왕(Dividend Kings)이란? 

무려 50년이라는 긴 시간 이상 동안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한 번도 지급 중단하거나 감액하는 일 없이 쭉 늘려온 기업을 말합니다. 반세기 동안 이렇게 연속적으로 배당금을 착실히 지급하기란 회사의 탄탄한 역량과 경영진의 배당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뒷받침해주지 않았더라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저는 현재 국내 주식을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벅차기에 미국 주식은 크게 손을 쓰지 않고 비교적 안전한 대형 기업에 투자해 주기적으로 배당금을 받고 싶습니다. 그리하여 앞으로 제가 투자할 종목을 선별함에 있어 배당할 여력이 충분하다고 검증된 배당왕 리스트 항목을 하나씩 꼼꼼히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장기간의 연속 배당성장 이력은 투자 결정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지표가 되어주니까요.

 

잠깐, 배당왕 말고도 다른 개념도 같이 알아볼까요? 참고로 배당금을 영어로 Dividend라고 하며, 충분히 예상 가능하게도 상위 그룹으로 갈수록 그 기업의 수가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그만큼 배당왕들은 큰 자부심을 가져도 될 것 같습니다. 

 

1. 배당왕(Dividend Kings): 50년 이상 꾸준히 배당금을 증액 및 지급한 기업이 이에 해당함  

2. 배당귀족(Dividend Aristocrats): 25년 이상 꾸준히 배당금을 증액 및 지급한 기업이 이에 해당함

3. 배당챔피언(Dividend Champions): 10년 이상 꾸준히 배당금을 증액 및 지급한 기업이 이에 해당함

4. 배당블루칩(Dividend Bluechips): 5년 이상 꾸준히 배당금을 증액 및 지급한 기업이 이에 해당함

 

제가 구글 검색을 통해 SureDividend에서 메일로 받은 엑셀 파일을 여기에 공유합니다:

미국 주식 배당왕 리스트 엑셀 파일 (2021년, 31개 기업)

 

미국 주식 Dividend King List (2021).xlsx
0.02MB

 

보시면 코카콜라, 3M, 존슨앤존슨처럼 우리 생활 전반에 스며들어있는, 이름만 대면 모두가 아는 기업들도 보입니다.

이 엑셀 표에서도 시가총액 100억 달러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더 범위가 좁아집니다. 공부하시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자기 전에 간단하게 배당왕 개념과 배당귀족, 챔피언, 블루칩 개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까지 모두 안녕히.. 

 

달님 드림.

 

※ 이 글의 목적은 전적으로 정보 제공에 있으며 결코 특정 종목 매수 권유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 행위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