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심 가득 후기

노트북 거치대 추천: 애니클리어 아이패드 거치대, 받침대

by 나의달님 2021. 5. 24.
반응형

아이패드/노트북 거치대 추천 섬네일 

안녕하세요, 나의 달님입니다. 

 

오늘은 제가 매일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아이패드 거치대를 추천하는 글을 쓰려고 합니다. 제가 블로그 운영 및 직장 업무 때문에 노트북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차 길어지게 되면서 저도 모르게 생기는 구부정한 자세와 목주름 등 그에 따른 건강 문제가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하여 커블 체어도 구매하고, 또 지금부터 소개드릴 노트북 거치대 또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왜 진작에 사지 않았을까.. 많이 후회하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이미 집에 두 개나 소장하고 있으며, 제가 사보고 좋아서 친구 생일선물로 보내주기도 했습니다. 

이 애니클리어 노트북 거치대는 나름 유명합니다. 저는 처음 살 때는 네이버페이에서 구매하였고, 이때 배송비 포함해서 21,400원 들었습니다. 두 번째로 살 때는 쿠팡을 이용해서 조금 더 싸게 샀는데요, 쿠팡 상품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니클리어 프리미엄 알루미늄 노트북 맥북 거치대, 받침대 AP-10 + 파우치  

 

그럼 더 자세하게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거치대 / 아이패드 거치대 후기  

 

제품명: 프리미엄 알루미늄 노트북 스탠드

모델명: AP-10

가격: 2만원대 초반 

사이즈: 250 X 220 X 14mm

무게: 0.6g

재질: 알루미늄

용도: 태블릿, 아이패드, 노트북 거치대(받침대)

 

저는 현재 노트북은 LG그램 15인치 i7을 쓰고 있고,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를 쓰고 있어 이 두 기기에 번갈아 가면서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무난하고 깔끔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가격도 2만원 대 초반이라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았고요. 

무게는 0.6킬로그램으로 휴대하는 데 무리가 있지 않으며(물론 무겁다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플라스틱보다는 조금 무겁더라도 내구성 좋은 것이 좋아서요..), 11인치에서 15.6인치 노트북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색상은 실버와 티타늄 (블랙)이 있습니다. 저는 LG 그램 화이트를 쓰고 있기에 그에 잘 어울리는 실버로 구입했습니다. 각종 후기를 읽어보니 실버가 더 인기 많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생긴 파우치도 줍니다. (추가 비용 X) 저는 집에서만 노트북을 써서 파우치를 쓸 일이 없네요. 

출처: 쿠팡 (애니클리어 노트북 거치대)

왼쪽의 사진이 자신의 모습과 많이 닮았다면 진지하게 구매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거치대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주는 사진! 

디자인이 깔끔하고 고급지지 않나요? 중앙이 뚫려있기 때문에 노트북 장시간 사용 시 발열을 잘 잡아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안 그래도 상품 소개를 보니 열 전도성이 좋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기에 과열 없이 내내 살짝 차가운 온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랫부분에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가 있어 여기저기 쉽게 밀려다니지도 않고, 따라서 사용 기기나 책상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일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바닥뿐만 아니라 본체에도 군데군데 패드가 있어 전자기기에 흠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각도 조절은 자신이 선호하는 눈높이로, 총 5단계가 가능합니다. 각도 조절 자체는 굉장히 간편합니다. 

예전처럼 고개를 숙일 필요 없이 고개를 반듯하게 세우고 작업을 하니 작업 피로도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저는 항상 바짝 세운 1단계로 작업하는데 노트북이 미끄러져 내려오는 일도 없고, 제가 타자를 굉장히 빠르게 치는 편인데 아래에서 잘 받쳐줘서 흔들림이 덜합니다. 정말이지 안정감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15인치 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기를 보면 맥북 사용자들도 만족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평소에는 이렇게 책상 위에 두는데 둘이 색깔이 잘 어울려서 작업환경이 더 쾌적해 보입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책꽂이 어딘가 꽂아 넣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위의 사진처럼 평상시에 펼쳐 놓아도 딱히 자리를 많이 차지한다는 인상을 받지 않았습니다. 

너무 노트북 거치대 사진만 보여드렸죠? 이렇듯 아이패드 책상 거치대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노트북을 할 때에는 딱 높이가 이상적인데, 아이패드를 할 때는 좀 더 바짝 세우고 싶은 마음이 들 때도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세로로 볼 때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가로로 영상 등을 볼 때는 너무 누워있는 기분이랄까요.. 

 

이럴 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듯 가끔 두꺼운 책을 활용하면 바짝 세워서 아이패드로 영상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펜을 써서 뭔가를 필기할 때는 또 바짝 낮춰서 편리하게 쓸 수 있고요. 저는 이 거치대를 아이패드에 활용하면서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각도조절이 5단계인 것이 다른 분들께는 큰 단점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제가 찾은 유일한 단점입니다. 

 

애니클리어 노트북 거치대 리뷰 정리

 

지금까지 가성비 좋은 노트북/아이패드 거치대로 애니클리어 노트북 거치대 AP-1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참고로 애니클리어 노트북 거치대의 다른 모델들이 있고 각기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의 사용 기기와 목적에 맞는 거치대를 현명하게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정리해드리자면, 가격은 쿠팡에서 2만원 극초반대이며, 색상은 실버, 블랙 두 가지가 나와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바와 같이 흔들림이 적고 디자인이 심플하며, 각도조절이 편리하고,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어서 사용 시 안정감이 있고 일상 스크래치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발열 방지 기능도 탁월합니다. (파우치는 사은품으로 제공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각도조절 범위가 더 넓었으면 좋겠다는 사실입니다. 노트북을 쓸 때는 문제가 없는데 아이패드를 쓸 때는 이 부분이 좀 불편합니다. 그래서 보셨다시피 개인적으로 다른 두꺼운 책을 활용해서 받치기도 했고요.

 

평소 노트북을 사용하는 시간이 긴 분이라면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꼭 노트북 거치대를 쓰시고 자세교정 효과를 얻고, 목 건강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