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심 가득 후기

[눈영양제 추천] 눈에 좋은 영양제 추천

by 나의달님 2021.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의 달님입니다.
저는 시력이 아주 나빠서 직장 업무를 볼 때에는 렌즈를 끼고, 집에서 공부나 컴퓨터 작업을 할 때면 안경을 착용합니다. 그렇다 보니 눈건강 유지를 위한 습관 및 영양제에 평소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스마일라식 검사 후기 겸 제가 요즘 복용하고 있는 아이허브에서 산, 안구건조증에 좋은 눈건강 영양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순서:
1. 안과 검진이 중요한 이유 / 무료 스마일라식 검사 후기
2. 아이허브 직구 눈에 좋은 영양제 추천 (눈영양제 2종)
3. 영양제 정보를 얻는 쿠마님 블로그 주소


1. 안과 검진이 중요한 이유 / 스마일라식 검사 후기


가족 중에서 언니와 남동생이 모두 스마일라식을 받고 평소에 너무 편하다고, 결코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해주었기 때문에 평생 '난 절대 눈에는 뭔갈 하지 말아야지' 했던 저도 서서히 마음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또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니 주변 사람들 중에서 시력교정술을 받고 살고 있는 사람들이 더 많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제가 가족 중에서 가장 시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걱정이 되긴 했지만 결국에는 수술은 이후에 생각해보더라도 일단 검사만 받아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어차피 수술이 불가능한 눈이라면 수술을 할까말까의 고민이 아무 쓸모도 없기 때문입니다.

(절대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추천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저희 가족 중 두 명이 받았지, 저는 여태 고민 중이며 아직 받지 않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평소에 시력교정술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이라면 나중에 수술을 받지 않더라도 안과에서 검진은 꼭,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조사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강남 안과 중에서 무료로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검사를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저는 삼성미라클안과에서 진행했습니다. 저는 실제로 수술을 받게 된다면 휴직한 상태에서 받고 싶기에, 검사를 받은 뒤로 몇 달이 지난 지금도 수술은 고민만 하고 있지만 그래도 검사를 받았다는 사실 자체가 정말 다행스럽게 여겨집니다. 검사는 약 1시간 넘게 걸렸고, 정말 여러 기기로 눈의 다양한 측면을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평소 시력이 나쁘다 보니(-5~-7 정도입니다), 그리고 장기간 렌즈를 착용한 눈이다 보니 당연히, 제 눈의 많은 부분에 이상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원장선생님께서도 시력만 나쁘지 다른 모든 부분이 건강하다며 정말 타고난 눈이라고 말해주셨습니다. 각막두께도 570~585 정도로 두꺼운 편이였고, 동공도 작아 수술 후 야간 빛 번짐 생길 가능성이 낮다고 했고, 각막내피세포도 3300개가 넘도록 많아서 좋았습니다. 단 한 가지, 오른쪽이 조금 건조한 눈이라는 것이 마음에 걸렸지만요. 안질환도 꼼꼼히 봐주시고, 기타 여러 가지 설명을 들으며 제 눈에 대해서 알아간다는 느낌이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평소에 어떤 눈을 주로 쓰는지, 안압은 어떤지 등등 정말 모든 것이 신기했습니다. 검사가 끝나고 난 뒤에는 원장님과 얘기를 나누면서 제가 평소에 눈에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 수술에 대한 질문 등을 드렸습니다.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고, 이 모든 것을 무료로 하다니..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후 상담원 언니와도 이야기를 나누며 어떤 수술이 제게 가장 맞는지, 제가 수술을 한다면 절삭량이 어떻게 될지 추정도 해보고, 필요했던 인공눈물도 처방받아서 집에 왔습니다. 참고로 직원분들, 원장님 모두 너무나 친절했던 기억입니다. (공장형 안과 절대 아님) 아무것도 몰라서 막막했던 때와는 달리, 이제는 가지고 있는 정보를 토대로 더 현명한 선택을 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검사 이후 제 눈건강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어두운 곳에서는 전자기기를 보지 않으려고 하고, 버스에서 가만히 앉아있을 때 수시로 눈운동도 해주고, 영양제도 꼭 챙겨먹습니다. 이렇듯 확연히 눈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게 된 것이 1차적인 검사 추천 이유입니다.

2차적으로 검진을 제가 추천드리는 이유는, 제가 원래 다니던 안경원에서 제가 난시가 있다고 하여 항상 그것만 믿고 저는 난시가 있는 사람이라 여기고 살았는데, 검사로 알게 된 결과, 제게는 난시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안경원에서 제가 난시가 있기 때문에 제게 맞는 렌즈를 바로 구하는 것도 어렵다고 할 때마다 내 눈이 안 좋아서 여러모로 불편하구나, 생각했었던 터라 저는 정말이지 큰 배신감을 느꼈었습니다. 그동안 안경이나 렌즈로 과하게 교정을 했던 것일 수도 있으니까요. 검사 후 바로 이용 안경점을 바꿨습니다. 현재 이용하고 계신 안경원이 믿을 만 한지도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아, 참고로 평소에 렌즈 착용하시는 분들은 정확한 검사를 위해 검사 전에 며칠간 렌즈 착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미라클안과에서 권장하는 것은, 소프트렌즈 및 난시렌즈의 경우 최소 6일이상 미착용, 하드렌즈 최소 10일 이상 미착용, 드림렌즈 최소 1개월 이상 미착용입니다. 수술 전 검사 예약하시면서 궁금하신 부분 물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아이허브 직구 눈영양제 추천

자, 지금부터 미국 직구 눈영양제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건강제품으로 유명한 아이허브 눈영양제인데요, 쿠팡 등에서도 파는 것 같으니 가격 비교하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평소 네이버 블로그 쿠마 Family의 비타민 세상이라는 곳에서 영양제 정보를 얻곤 하는데요, 이번에 산 눈영양제가 특히 마음에 들어서 한번 추천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두 개를 같이 먹고 있는데 알약 크기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사진 찍어보았습니다.

출처: 아이허브

우선 유명한 눈영양제로 재로우 포뮬러스의 비전 옵티마이저입니다. 눈에 좋은 영양제 중에서는 고스펙이라고 해서 아까워하지 않고 180개 들어있는 것으로 질렀습니다. 하루에 3정 섭취하라고 되어있지만 저는 2정만 섭취하고 있습니다.

출처: 아이허브

각종 비타민, 항산화 성분, 눈건강 루테인, 지아잔틴 모두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보면 안구 기능 보조 및 안구 항산화에 특화된 눈영양제인 것 같습니다.

출처: 아이허브

보조 영양제로 먹고 있는 것은 바로 이 네이쳐스 웨이의 아이브라이트입니다. 아이브라이트는 안구건조증에 효과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쿠마님의 블로그에서 예전에 어떤 분이 위의 비전 옵티마이저와 이 아이브라이트 허브 조합을 문의했더니 쿠마님께서 아주 좋다고 하셔서 이 두 개를 샀던 것도 있는데, 지금 보니 그 질문글을 못 찾아서 가져오질 못했습니다. 이것도 하루 2알 섭취하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출처: 아이허브

아이브라이트는 허브 식물의 이름인데, 아이브라이트 영양제를 먹은 뒤 안구건조증이 완화되었다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눈에 좋은 영양제, 안구건조증 영양제 추천해달라고 하면 아이브라이트란 이름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확실히 눈이 덜 뻑뻑하고 편안해지는 감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잠을 자고 일어나면 바로 인공눈물을 넣지 않고서야 눈을 뜨고 있기가 불편했었습니다. 그래서 가습기도 꼭 틀어놓는 등 여러 시도를 하였으나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 두 눈영양제 조합을 꾸준히 먹다 보니 아침에 일어나서 더이상 눈 뻑뻑함을 느끼지 않게 되었습니다. 눈이 한결 편해졌습니다.

3. 눈영양제 정보를 얻는 쿠마님 블로그 주소

제가 눈 영양제 관련 정보를 얻는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첨부해드립니다.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 휴식기 등을 잘 체크하시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영양제를 드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시면 눈에 좋은 영양제를 많이 추천해주십니다.

쿠마™] 눈영양제 추천, 안구보호 영양제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지금까지 강남 안과에서 했던 무료 눈검진 후기, 제가 복용하고 있는 눈영양제 추천 및 제가 영양제 관련 정보를 얻는 네이버 블로그 정보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특히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아이브라이트는 꼭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인은 스마트폰, 컴퓨터, 노트북 등 전자기기와 너무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살아가고 있는지라 눈건강에 큰 관심을 기울여야만 합니다. 특히 눈 비비는 등의 행동은 절대 금지하시고! 눈운동도 틈틈이 해주시는 등 눈건강 습관을 잘 들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