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심 가득 후기

넷플릭스, 왓챠 4인 요금 할인 방법: 피클플러스

by 나의달님 2021. 5.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의 달님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넷플릭스, 왓챠 같은 온라인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인기입니다. 그런데 넷플릭스에 있는 작품이 왓챠에는 없을 때도 있고, 그 역이 사실일 때도 있으며, 둘 다 나름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여러 서비스를 같이 이용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매달 서비스를 구독하는 비용도 쌓이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소위 말해 넷플릭스, 왓챠 계정 공유 파티를 생성해서 함께 계정을 쓰는 방법으로 이용 요금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왓챠 요금제를 같이 확인해 본 뒤 피클플러스라는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넷플릭스, 왓챠 요금제 확인 

 

넷플릭스, 왓챠 요금제를 비교해서 볼까요?

넷플릭스의 요금제입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 즉 베이식을 혼자 쓰면 9,500원인데 베이식을 결제할 경우 HD, UHD 화질이 이용 불가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넷플릭스의 경우, 무조건 4인 프리미엄으로 결제한 뒤 계정 공유, 요금제 부담을 공유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왓챠의 요금제표는 나무위키에서 가져왔습니다. 넷플릭스보다 심플하네요.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가격이 높을수록 최대화질이 높아지고, 동시에 재생 가능한 기기 수도 늘어납니다. 베이직은 월 4,900원, 프리미엄은 월 12,900원에 이용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인 프리미엄 가격은 왓챠가 더 저렴하네요.

 

※ 참고로 넷플릭스는 기존 신규회원에게 제공되던 한 달 무료체험이 종료되었습니다(2021/04/07 기준). 왓챠의 경우에는 아직 2주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2. 넷플릭스, 왓챠 할인 방법: 피클플러스로 넷플릭스 파티 모집 

 

저는 넷플릭스와 왓챠를 둘 다 이용하면서도 지출 비용을 조금이라도 낮추기 위해서 기존에는 모교 학우들과 파티를 생성해서 같이 구독을 했었습니다. 일단 네 명이서 모여서 한 명이 총대를 메고 프리미엄 요금을 결제한 뒤 1/4로 나눠서 세 사람이 자신의 몫의 요금을 그 사람에게 계좌이체 해주고 계정 정보를 받는 식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넷플릭스 파티를 다시 구하려고 했는데 커뮤니티에 관련 게시글이 전혀 없더라고요, 그래서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된 것이 "피클플러스"라는 사이트입니다. 저처럼 안전하게 멤버십 계정을 공유할 사람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물론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할 수도 있겠지만 가까운 사이에 돈 얘기나 (자신이 보는 영상이 노출될까 봐) 구독 공유가 꺼려지는 분은 피클플러스를 한번 고려해보세요. 강추합니다!   

피클플러스의 멤버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절약 비율이 엄청나지 않나요? 넷플릭스와 왓챠, 웨이브 이렇게 세 개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본인이 파티장이 될 수도 있고 파티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세 개의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편리하게 파티원을 구할 수 있겠습니다.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의 요금제 가격이 모두 다른데 이용료가 동일하게 4,900원인 점도 눈여겨볼 만 합니다. (왓챠는 프리미엄 가격이 넷플릭스보다 낮기 때문에 더 손해겠습니다..)

피클플러스에서 자랑하는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고나라 같은 곳에서 파티를 구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피클플러스를 이용하는 편이 더 안전하고 관리에도 용이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결제 시스템은 KB 국민은행 에스크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저는 우선 카카오톡을 이용해 간편하게 가입을 했습니다. 이후 첫 번째 넷플릭스 한 달 이용권(4,900원)을 결제했습니다. 파티장을 할 수도 있다는 문구가 떴지만 저는 뭔가 부담스러워서 파티원으로 하고 싶다고 하고 매칭을 기다렸습니다. 

 

※ 넷플릭스 4인 프리미엄이 14,500원이기 때문에 여기서 1/4면 3,625원이어야 맞지만, 아마 중개수수료 등으로 4,900원을 받는 것 같았습니다. 수수료 부분은 그렇게 적은 편이 아니라 아쉽습니다만 자동매칭 및 관리의 편리함의 대가라고 보면 되겠지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파티 구하는 번거로움이 싫어 높은 화질로 혼자서 프리미엄 요금제를 쓰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한 경우 피클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돈을 크게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계속해서 진행 상황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오후 11시 7분에 파티매칭이 시작되었고 약 1시간 후인 오전 12시 8분에 매칭이 완료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1시간이면 기다릴 만 하죠? 이후 피클플러스에서 제가 이용할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 및 닉네임을 확인했습니다.

 

이후 다른 파티원이랑 따로 이야기하거나 그럴 필요 없이 편하게 계정을 사용했고, 제 계정에 따로 핀번호를 설정하여 저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해두었습니다. 현재 이용 프로필은 익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내 닉네임은 가을망고. 심지어 내가 정한 것도 아닌데 귀여워서 그냥 변경 안 함). 자동닉네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변경하면 되고, 혹 이용에 문제가 있거나 하면 파티장에게 개인적으로 연락할 수도 있고, 피클플러스 측에 손쉽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파티원이라면 자신의 몫의 요금만 내고 매칭을 기다린 뒤 넷플릭스든 왓챠든 계정 정보를 부여받아 영상 시청을 시작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반면 파티장이 되면 이런 점이 다릅니다:  

파티장의 장점이라면 파티원과 마찬가지로 개인으로 이용할 때보다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하며, 피클플러스에서 파티원을 자동으로 모집해주고 자동 정산을 해주기 때문에 본인의 계정을 공유하더라도 크게 신경 쓸 부분이 없다는 것입니다. 또 파티장은 계정 발급까지 어느 정도 시간을 기다려야하지만 파티장은 기다릴 필요가 없이 바로 결제 및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마지막으로, 파티장은 갑자기 파티가 해체되어도 다시 계정을 발급받으려 기다리거나 자신이 저장했던 콘텐츠 시청 기록 등을 잃는 등의 안 겪어도 됩니다. 결원이 생기더라도 업체에서 자동으로 충원해주어 손해를 보는 일은 없다고 합니다. 

 

가장 아쉬운 점이라면  자신의 계정 정보가 파티원에게 공유된다는 점일 거예요. 또한 정산의 조건이 정상적으로 계정을 한 달간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돈이 한 달 뒤에 모두 입금된다는 것..? 정도가 있습니다.  

 

저는 조금 더 내고 편하게 파티원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자동으로 매월 결제되어 자동으로 파티를 매칭받게 됩니다. 왓챠, 넷플릭스, 웨이브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나치게 높은 가격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 돈 그대로 내긴 아쉬운데 파티원 구하고 관리하는 일이 귀찮게 느껴지시는 분은 피클플러스를 이용하면 돈/에너지/걱정(?) 절약에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넷플릭스는 작년 10월 미국 내 이용요금을 인상했고, 이에 따라 한국 이용료 인상도 시간 문제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게다가 콘텐츠 무단 시청을 방지하기 위해 계정 공유를 금지하는 정책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계정 공유 대상이 가족이나 동거인의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를 막겠다는 것인데 앞으로 어떻게 될 지 잘 알아봐야겠습니다. (2021년 4월 기사 내용)

 

※ 광고글이 아닙니다. 제가 직접 일정 기간 이용해본 뒤 추천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피클플러스 사이트 주소: https://pickle.plus/

관심이 있으신 분은 사이트의 자주 묻는 질문을 꼭 확인한 뒤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