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심 가득 후기

무료 전자도서관: 아마존 킨들 무료 전자책 얻기

by 나의달님 2021.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의 달님입니다. 오늘은 방대한 양의 자료를 갖추고 있는 무료 전자도서관 사이트를 포함,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마존 킨들 무료 전자책 얻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ebook 리더기로 유명한 아마존 킨들을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킨들 후기를 먼저 간략히 남기겠습니다. 저는 현재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평소 눈에 피로도도 적고, 이용할 수 있는 책의 범위도 넓고 또 남은 독서 시간, 다른 사람들이 하이라이트한 문장 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어려운 영어단어를 간단히 누르기만 하면 영영풀이가 바로 제공되는 기능 등으로 인해 정말 원서 리딩 생활에 너무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 지인도 저보다 킨들을 몇 년 더 썼는데도 잔고장도 없고 정말 좋다고 합니다. 원서로 영어를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킨들 강추드립니다.

 

그런데.. 킨들에서 원하는 전자책을 여러 권 사는 데에는 꽤나 많은 비용이 들 수 있는데요.. 저처럼 킨들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오늘 정보가 많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무료 전자책 얻기: 킨들 북스토어에서 검색하기

2. 무료 전자책 얻기: 인터넷 전자도서관 사이트에서 파일 구하기   


1. 무료 전자책 얻기: 킨들 북스토어에서 검색하기

 

가장 간편한 방법은 킨들 북스토어에서 "free kindle books"를 검색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무료 킨들 도서"를 검색하게 되면 상당히 긴 리스트가 제공되는데 거기서 마음에 드는 제목을 골라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정말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해봤습니다. 

 

어떤 책들이 제공되는지 궁금하시다면, Amazon.com. Spend less. Smile more. 아마존에 들어가셔서,

사진에서처럼 검색창에 top 100 free kindle books / top 100 free kindle best sellers 이런 식으로 검색해보시면 인기 있는 도서들이 쭉 정렬될 것입니다. 이 서비스를 잘만 이용하면 내게 잘 맞는 보석 같은 작품을 발굴할 수 있는 동시에 공짜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된답니다. 

 

2. 무료 전자책 얻기: 인터넷 전자도서관 사이트에서 파일 구하기   

 

그다음 추천드리는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z-lib.org/

 

Z-Library. The world's largest ebook library.

Contains 8,037,000+ books and 80,759,000+ articles for free.

z-lib.org

들어가셔서 sign-in / up을 눌러 회원가입을 하세요. 2분도 안 걸립니다. 회원가입하고 가입할 때 썼던 이메일 주소로 온 확인 메일만 체크해주면 됩니다. 

guest 계정으로 계속 사용해도 하루에 5개나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5개가 어딥니까.. 그렇죠? 

저는 회원가입을 했기 때문에 일반 회원이 되었고, 누릴 수 있는 혜택의 범위가 훨씬 넓어졌습니다! 

저는 최근에 가즈오 이시구로(Kazuo Ishiguro)의 <클라라와 태양>(Klara and the Sun)을 이 사이트에서 mobi 확장자로 다운받아 킨들로 바로 보내서 잘 읽고 있습니다. 제가 아마존으로 샀으면 약 2만 원 정도가 들었을 텐데 말이에요.. (다행히도 아마존은 환불에 유합니다. 저는 처음에 샀던 책을 일주일 내에 환불 받았고, 현재 무료 ebook으로 보고있습니다.)

 

킨들에 넣으실 거 아니더라도 pdf 파일 등 여러 형태로 전자 파일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정말 은혜로운 웹사이트 z-library입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경로로 킨들에 파일을 넣었습니다: 

 1. 메인 화면에서 읽고 싶은 책의 제목을 검색합니다. 

2. 다운로드 - (킨들용) MOBI로 변환하기 - 잠깐 기다렸다가 뜨는 링크를 통해 MOBI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마존 킨들 MOBI뿐만 아니라 PDF 파일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3. mobi 파일을 잘 보관했다가 메일 서비스를 사용해 킨들 계정으로 파일을 첨부파일로 보냅니다. (본인의 킨들 이메일 계정은 아마존에서 알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경험상 파일을 너무 많이 보내지 않고 하나씩 보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 보내고 나면 끝인 것이 아닙니다. 어느새 메일함에 아마존에서 메일이 와있습니다. 이런 문서를 킨들로 보낸다는 요청을 받았는데 알고 있는 것이냐고 물어보는 메일이므로 요청을 수락한다는 Verify Request 클릭합니다. 

5. 4번을 완료하면 파일 전송 요청이 성공적으로 확인되어 처리 중이라고 하면서 내가 할 일은 없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킨들이 인터넷 연결만 잘 되어있다면 알아서 때에 맞춰 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가끔 조금 오래 걸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적당한 시간 내에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아마존 킨들 무료 전자책을 얻는 방법과 동시에 인터넷 전자도서관에서 다양한 전자 자료를 무료로 얻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소개해드린 사이트 z-library는 유료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간단한 회원가입과 함께 무료로도 충분히 많은 양의 자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무료로 알차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킨들로 읽을 원서를 mobi 파일로 다운받은 뒤 킨들 계정으로 파일을 보냄으로써 킨들에서 책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위의 과정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모두 즐거운 독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달님 드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