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성장기록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 국내주식 해외주식 배당금 조회, 카카오톡 알림 어떻게?

by 나의달님 2021.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의 달님입니다. 

 

국내 주식시장 점유율 무려 16년째 1위라고 홍보하고 있는 키움증권, 많이들 쓰고 계시죠? 저는 평소에는 NH나무를 쓰지만 미국 주식 거래에 있어서는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도 키움증권에서 거래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하는 법(영웅문S + 영웅문S 글로벌 모두)과 함께 키움증권 배당금 관련 카카오톡 알람 설정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같이 출발하실까요?

 

1. 키움증권 국내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법 (키움증권 영웅문S 앱)

저는 키움증권 배당금 관련 알람을 카톡으로 받고 있는데요, 그래도 가끔 앱을 통해서 전체 내역을 쭉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영웅문S보다 영웅문S 글로벌이 더 사용자 친화적인 것 같습니다.. 국내주식 앱은 좀 낡은 이미지..?)

우선 키움증권 영웅문S 앱에 들어갑니다. 로그인 절차를 개인적으로 마쳐주세요.

앱의 좌측 하단을 보시면 자주색으로 "메뉴"라고 쓰여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주식이란 글씨 옆의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회색으로 주식 관련 모든 항목이 넓게 펼쳐집니다. 여기서 오른쪽 끝의 "거래내역"을 클릭해주세요. 계좌 열을 잘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이때 PIN 번호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거의 다 오셨습니다. 우선 두 개의 달력이 그려진 부분을 활용해 조회하길 희망하는 거래 기간을 선택해주세요. 그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마법의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앞서 설정한 기간 동안의 거래내역이 쭉 나타나면서, 거기에서 배당금 입금 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배당금 지급일, 주식, 금액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키움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법 (영웅문S  글로벌 앱)

 

다음으로는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영웅문S 글로벌 앱을 통해 배당금을 조회해보겠습니다. 1번보다 뭔가 더 쉬운 느낌입니다.

앱에 접속하신 뒤 앞서와 마찬가지로 좌측 하단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상단에 전체메뉴와 마이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마이메뉴의 바로 우측에 돋보기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배당"이라고 쓰기만 해도 관련 항목이 쭉 열거되는데, 여기서 업무 > 해외주식업무 > 배당입금내역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는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조회기간을 설정하신 뒤 비밀번호 입력 →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렇게 하시면 배당금 입금 내역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금일, 종목명, 세전/세후 배당금, 외국납부세액 등 낱낱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내역 바로 위에 배당금 입금 합계(세전) / (세후) 모드가 있으니 원하시는 모드로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떤가요? 어렵지 않죠? 

 

3. 키움증권 국내주식, 해외주식 배당금 알림 신청하는 법 (키움증권 영웅문S 앱 & 영웅문S 글로벌 앱)

 

1, 2번의 방법처럼 앱에 들어가서 직접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래도 카카오톡 알림을 받는 것이 가장 간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쁘게 일하고 있는 날에 카카오톡으로 배당금 입금 알림 오면 기분 정말 좋습니다 (!!!) 

 

국내주식 거래를 위한 키움증권 영웅문S앱 알림 설정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키움증권 앱에 접속하여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이러한 창에서 업무 → 알림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이런 창이 뜨는데요, 우리는 위의 스마트알림에서부터 미체결알림 있는 곳으로 쭉쭉 스와이핑을 해서 오른쪽 맨 끝으로 갈 겁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메뉴를 이동시켜주세요.

계속 가다 보면 카카오톡 알림 메뉴가 뜹니다. 맨 끝에 있습니다. 자신의 연락처를 먼저 확인한 뒤, 가운데의 알림항목 → MY계좌에 들어갑니다.

국내주식 배당금 및 배당주 입금/입고내역 통보를 ON으로 바꿔주시고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완료!

(물론 달리 알림 받고 싶은 항목도 체크해주면 좋겠죠?)

 

다음으로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앱 카카오톡 알림설정 방법입니다. 아주 쉽습니다.

 

앱에 들어가셔서 바로 맨 위 좌측에 있는 짤랑 종을 클릭합니다. 

이 화면에서 알리미 신청/해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이미 신청이 되어있는 상태인데요, 배당금 말고도 주문 체결 알림 등 자신이 알림을 받길 원하는 항목을 잘 선택하여 알리미 신청 과정을 꼼꼼히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키움증권 앱으로 국내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과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추가로 배당금 입금 관련 카카오톡 알림 신청하는 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국내주식 배당금 확인이나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이 어려웠던 분들께 모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을 소개해 드립니다:

 

우선주와 보통주 차이 [클릭]

국내 배당주 투자: 배당기준일 배당락일 배당성향 배당수익률 뜻 [클릭]

5월 종소세 신고기간 및 주식 배당금 세금 알아보기 [클릭]

 

달님 드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