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성장기록

토스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증권사 이벤트로 무료 주식 받는 법? (ft. 토스 점검시간 해결)

by 나의달님 2021.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의달님입니다.

 

아시다시피 증권사에서는 고객 유치를 위해 이런저런 계좌개설 이벤트를 정말 많이 합니다.

저는 주식 거래를 위해 NH투자증권, 키움증권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쏠쏠한 증권사 계좌개설 이벤트에 부지런히 참여함으로써 자산을 조금씩이라도 불리는 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로 무료 주식 1주 받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무 많은 사람이 몰려 토스 앱 계좌개설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지 않으니 인내심 장착하고 읽어주세요. 

 

토스증권 계좌개설 이벤트란?

 

 

토스증권은 지난 2월 공식 출범하여 지난 4월 12일 새로이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를 시작했는데요, 이로써 토스에서 최초로 계좌를 개설할 시(이전 계좌 개설 이력 있으면 안 됨) 국내 주식을 무작위로 1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대상 종목은 총 17개로서, 종목들이 볼품없는 것이 아닌가? 싶으실 수도 있을 텐데요, 대부분이 한화생명, 대한해운 등의 몇 천 원 짜리.. 1만 원 미만인 주식이기는 하지만 운이 좋으면 네이버, 현대차같이 몇십 만원 대의 주식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이벤트 종목 중 네이버가 가장 가치가 높습니다. 약 38만원 정도..!). 기아차나 삼성전자만 받더라도 로또 당첨된 것 마냥 정말 기분 좋을 것 같네요.. 랜덤으로 하니 받는 재미가 있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당첨된 주식은 당첨 날짜로부터 3영업일이 지난 후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또한 랜덤으로 받은 주식이 5만 원을 초과할 경우, 제세공과금(22%)은 토스 측에서 부담한다고 합니다.

이벤트 기간은? 

2021년 4월 12일(월)~4월 18일(일)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셔야겠습니다!)

이벤트 대상?

국내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토스에서 최초로 계좌를 개설하는 사람 (19세 미만 X, 외국인 X, 토스증권 계좌 개설 이력 있는 사람 X)

간단! 받는 방법 

(기존에 토스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3분도 안 걸려서 하실 수 있습니다. 돈 벌려면 부지런해집시다!) 

 

 

토스 어플 설치 →

하단의 "주식" 메뉴 버튼 클릭 →

계좌개설 이벤트 "주식 1주 받기" 클릭 →

기본정보입력 →

신분증 촬영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 사용) →

내 명의 은행 계좌에 토스에서 입금하는 금액 1원에 표기된 숫자 세 자리 입력 (10초 내 가능) →

 

(다른 증권사 계좌 개설할 때 으레 하는 일이라 특별한 것은 없네요.)

 

 

 

증권 계좌에 사용할 비밀번호 설정

출금이체 동의 

 

토스증권 투자 시작 준비 완료! 

 

 

 

 

이제 "주식 선물 배달"을 확인합니다.  이 순간을 얼마나 기다려왔던가, 두근두근두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야밤에 열심히 노력했는데 대한해운 1주..ㅋ(약 3,000원) 허망하고 허망합니다.. 

 

→ 며칠 기다린 뒤(3영업일 후) 도착한 주식을 확인합니다.

서비스 지연 (언제쯤 열리나?) 

 

 

제가 계좌를 개설하려고 들어가서 시도해보니 23:45~00:10은 서비스 점검 시간이라고 뜨더군요.. 그래서 조금 기다렸다가 00:10에 다시 시작하니, 23:30~00:30도 점검 시간이라 신분증 촬영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기다렸다가 00:30에 들어가니 연계기관이 점검 중이라 서비스 제공이 안 됩니다. 정말이지, 사람들의 불만이 속출할 법합니다..

 

오늘 새벽에 만들 수 있기는 한 걸까요? 블로그 포스팅을 모두 뒤져가면서 토스 앱 점검시간 우회하는 방법도 찾아서 다 해왔는데 다 막힌 것 같았습니다. 

 

가족 중 한 명 거 잘 받아준 뒤 저도 하려고 한 건데.. 일단 오늘 새벽 3시에 잘 예정이니 그때까지 30분 간격으로 시도해보려 합니다. 받는 방법 자체는 매우 간편하니 계속해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점검 시간의 늪에 안 걸리시기 바랍니다. 받으면 다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새벽 1시 17분 경에 다시 시도 → 성공 대한해운 1주 받았습니다. 

결국은 기다림이 답이었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꼭 네이버 당첨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희 가족 다 참여했는데 저는 대한해운, 엄마는 인터파크, 아빠는 삼성엔지니어링, 언니는 팬오션입니다. 참 다양하게 받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