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의달님입니다. 오늘은 스마일라식 수술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크게 수술하기 전, 수술 당일, 수술후로 나누어서 제 이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스마일라식 수술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의 경우 9월 11일 토요일에 종합 검진을 받았고, 9월 19일 일요일에 수술을 했습니다. 원래 수술한 바로 다음 날 검진을 하게 되는데 추석 연휴였음에도 불구하고 추석 연휴에 수술을 희망하는 환자가 많아서 그런지 다음날 검진까지 문제 없이 마칠 수 있었습니다.
1. 스마일라식 후기: 수술 전 검진
2. 스마일라식 후기: 수술 당일
3. 스마일라식 후기: 수술 후 관리 (미리 준비하면 좋은 것, 부작용)
1. 스마일라식 후기: 수술 전 검진
9월 11일에 검진 예약을 했기 때문에 9월 3일을 마지막으로 소프트렌즈 착용을 중단했습니다. 렌즈 미착용 기간의 경우, 검진일을 포함하여 소프트렌즈는 4일, 난시용렌즈는 6일, 하드렌즈는 10일, 드림렌즈는 1개월 정도 이상 미착용으로 안내받았지만 눈이 렌즈에 의해 눌리는 것이 신경이 쓰여 최대한 미착용 기간을 늘리고 싶어서 조금 일찍 렌즈 착용을 중단하였고, 그 이후 수술일까지 계속해서 안경으로만 생활했습니다. 검사는 최대 3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다고 하였으나 2시간밖에 소요되지 않았습니다. 검사비는 5만원이었는데 수술을 하는 경우 수술비에 포함되기 때문에 아깝지 않았습니다. 또 유니버셜 5종 DNA 검사도 추가했습니다. 가족 중에 두 명이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았는데도 아무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 검사를 따로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이 또한 수술비에 포함이고, 또 눈에 관련된 일이라 확실히 하는 게 좋을 것 같아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다 하게 되었습니다.
검진 결과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시력: 근시 오른쪽: -7.5 / 왼쪽: -5.87 (난시는 왼쪽만 -0.25로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했음)
목표 교정시력: 1.0~1.1
각막두께: 오른쪽: 570 / 왼쪽: 577
너무 속상한 것이, 작년 비슷한 때에 다른 병원에서 정밀 검진을 받았을 때 시력이 이것보다 조금 좋았었는데(-7.25/-5.75) 그새 시력이 저하된 것인가.. 씁쓸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의 경우 시력과 건조한 정도에 있어서만 나쁘지 각막두께, 내피세포(3,300 넘음), 동공크기, 안압(14~15) 등은 모두 수술에 아주 유리한 조건으로 나왔습니다. 의사선생님은 제 눈에 상처도 없고 각막 깡패라고.. (근데 동생이 더 두꺼움) 각막이 충분히 두껍기 때문에 혹시 시력저하가 오더라도 재수술을 할 수 있는데, 같은 병원에서 재수술은 무료라고 했습니다. 물론 재수술이 힘든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일라식의 경우 재수술은 라섹으로만 가능합니다. 물론 재수술은 아예 생각도 안 하고 있지만 그래도 가능하다는 사실 자체로 큰 안심이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눈의 조건상 모든 수술법이 가능했는데, 스마일라식 수술이 통증도 적고 회복도 빠르고 여러 장점을 결합해놓은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또 제 언니와 동생도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았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스마일라식으로 고르게 되었습니다.
그다음 수술 예약을 했습니다. 수술 예약을 하기 전에 네이버 카페를 통해 원장님 세 명 정도의 자주 추천되는 이름을 알아갔는데, 그중에서도 한 분은 유튜브에서 자주 뵙던 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정작 상담사분께서는 다른 두 분을 추천하신다고.. 해서 역시 밖으로 보이는 것과 내부에서 보는 것은 다를 수 있구나.. 새삼 느꼈습니다. 가장 수술 경험이 많으신 분께 하려고 했으나 시간이 맞지 않아 그분과 비슷하게 많은 경험을 가지신 분으로 예약했습니다.
이날 많이 고민했던 내용이, 우선, 각막강화술이라고도 흔히 불리는 엑스트라를 추가할까, 안 할까였습니다. 수술 담당 원장님께서도 "엑스트라를 해도 좋고 안 해도 좋은 조건이에요." 이렇게 애매하게 말씀하셔서.. 수술받고 시력저하가 올 확률은 많이 낮다고 들었기에 일단은 엑스트라를 추가하지 않고 집에 왔으나, 제가 고도근시에 속하기도 하고, 또 눈에 하는 건 뭐든 돈을 아끼지 않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나중에 병원에 전화하여 엑스트라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양쪽 눈 모두 해서 50만원 정도 수술비가 추가되었습니다. 엑스트라 관련 유튜브 영상을 몇 개 보았는데 여러 연구 결과로 미루어보아 딱히 시력저하를 막아준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저의 경우, 엑스트라의 효과 때문이라기보다는 심리적 안정감을 위해 엑스트라를 추가했던 것 같습니다. 성격상 수술 후에 시력저하를 아주 무서워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정말 다양한 할인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는 검진 당일에 바로 예약을 했고, 오전 수술로 예약했기 때문에 각 -5만원으로 처리되었고, 친가족이 같은 병원에서 수술한 이력이 있어 가족관계증명서를 보여주고 몇 십 만원 정도의 폭으로 엄청나게 할인을 받았습니다(보통은 지인할인으로 많이 받습니다. 아는 수술받은 사람이 없더라도 네이버, 다음 카페 같은 데 보시면 지인 할인 정보를 주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또 친가족 할인으로 눈영양제까지 한 달 치 증정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시력교정술 후기: 스마일라식 수술 전 준비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가격대를 많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 스마일라식의 경우 라식이나 라섹보다 비싼 편에 속하며, 200만원 중반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각막강화술까지 추가하여 금액이 더 올라갔었지요. 안과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경로가 많으니 충분히 정보를 찾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더 말씀드릴 점은, 수술비 말고도 인공눈물을 포함해 약값이 꽤 많이 들기 때문에 그 비용까지 고려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글이 길어질 것 같아 수술당일 및 수술후 관리 후기, 제가 느끼는 부작용은 다음에 이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진심 가득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rative 미국 코로나검사: 미국 PCR 검사비용은? (0) | 2021.10.15 |
---|---|
해외입국자 자가격리면제 방법 (2) | 2021.10.14 |
코로나 미국 LA 여행 준비물, 서류 (0) | 2021.10.06 |
무료 전자도서관: 아마존 킨들 무료 전자책 얻기 (0) | 2021.07.20 |
[눈영양제 추천] 눈에 좋은 영양제 추천 (0) | 2021.06.05 |
댓글